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3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3

(경기=연합투데이) 우상재 기자 =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에서 2022년 7~8월 소식을 전하는 매거진 3호가 7월 25일 공제회 홈페이지에 출간되었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는 학교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생·교직원 및 교육활동참여자가 학교안전사고로 인하여 입은 피해를 신속 · 적정하게 보상하기 위한 학교안전사고보상공제 사업의 실시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이다.

이번 매거진의 주요내용은  학교안전사고 예방 공모전 당선작 발표 및 시상식 안내,  공제급여 관리 시스템 사고통지 작성 안내, 통계로 보는 학교안전사고, 학교안전가디언즈 웹 기자단 활동, 학교안전가디언즈 홍보대사 활동 등 학교안전사고 예방과 관련된 소식들로 가득하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3 학교안전가이던즈 홍보대사 활동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3 학교안전가디언즈 홍보대사 활동

이번 호에는 명지대학교 통합치료대학원 김선경 교수의 '성인지 감수성'에 관한 칼럼이 수록됐다.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의 도입을 예를 들며 성별에 따라 차별이나 불평등을 야기한다고 하는 말이 남성과 여성의 다름을 이해하지 말라는 말은 아니라고 했다. '성인지 감수성'은 평등하고 차별받지 않는 '존중의 문화', '평등한 사회'로 가는 길에 방향을 같이 한다고 했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3 '평등한 사회로 가는 걸음에 '성인지 감수성' 더하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3 '평등한 사회로 가는 걸음에 '성인지 감수성' 더하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매거진은 홀수월(9월, 11월)에 발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