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합투데이)김삼영기자=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는 12일(금), 19일(금)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협조를 받아 2022 가족안전 교육체험 행사를 개최 했다.

2022 가족안전 교육체험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체험하며 소통하는 교육으로 △하인리히 법칙을 활용한 도미노 쌓기 △안전 스티커북 꾸미기 △에코백 꾸미기 △소화기 체험 △완강기 체험 △교통일상 체험 △OX퀴즈 등의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안전교육은 놀이 및 체험 위주로 실시하여 학생들이 안전 사고예방에 대해 쉽게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실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효과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안전사고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공제회 담당자는 “이번 교육이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확립시키고 사고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희망한다.”며 “안전사고 감소를 위해 체험형 예방교육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에서는 사고 예방을 위해 영상콘텐츠 제작, 공모전, 웹툰, 웹매거진 제작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기획예방부 (☎031-850-6651~3)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