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니웨이 솔루션  권민준대표
(주)유니웨이 솔루션  권민준대표

1. 대표님 회사에 대하여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경기도 시흥시 배곧에 위치한 (주)유니웨이 솔루션은 가로등 LED, 터널 LED, 보안등 LED등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써 제품의 수명은 50,000시간 이상이며, 생산 제품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 한국에너지 공단 등으로부터 고효율에너지 기자재 인증서를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생산성 향상과 품질개선을 위해 자본금 50억원을 투자하고 회사 총 직원수 50여명에 이르는 LED 조명 전문기업 주식회사 엑스루미와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포괄적 판매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유니웨이 솔루션의 기술력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2. 회사를 설립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하고자 하는 일에는 한결같은 열정과 앞만 보고 노력하는 자세를 항상 유지하려 합니다. 이케아 창업자인 잉바르 캄프라드는 그의 자서전에서 “성공한 CEO들은 신념과 실천능력이 뛰어난 특징을 갖고 있다.”고 말한 것과 같이 저 또한 그런 CEO가 되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회사를 발전시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임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기업, 사회에 공헌하며 이바지하는 기업으로서 좋은 기업으로 기억될수 있는 유니웨이 솔루션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3. 대표님만의 특별한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

저를 포함하여 모든 직원들이 고객에 대한 최고의 자세, 납기. 품질에 대한 최고의 자세, 보람과 미래 세가지 사훈을 목표로 열심히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훈으로 첫 번째 최고가 될 수 있는 자질중 가장 으뜸되는 것이 바로 ‘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과 정성을 들이지 않고 얻을수 있는 결실은 없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납기를 지키고 품질이 최고여야 한다고 말하고싶습니다.  납품기일을 지킨다는 것은 고객과의 약속이며 신뢰를 쌓는 일이며 마음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잘못을 부정하고 방어하기보다는 인정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선사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회사 설립 이후 어려움은 없었나요? 
 어떻게 극복하게 되었나요?

저는 이른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다 보니 실패도 있었지만, 제 주변엔 좋은 지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열정과 근면함으로 살다보니 그런 저를 보시고 제게 도움을 주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어느 정도의 부를 축적하여 사회에 공헌하고 기여하는 마음을 가지고 나서는 더 큰 부자가 된 느낌입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기부 등의 활동을 해오다보니 자연스레 이 자리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5. 어려운 순간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이겨내셨는데, 향후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 기업의 VISION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유니웨이 솔루션 대표로써 회사의 가로등 LED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바라는 기업상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으로 조사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대기업은 아니지만, 이를 통해 국가적으로 궁극적 목표인 중소기업 살리기 사업에 기여하여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국가 경제의 안정을 위하여  가로등 사업에 힘쓰고 있습니다.

 

6. 고객사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고객에게 언제나 믿음과 신뢰로 다가갈수 있는 기업, 사회에 꾸준한 봉사와 기부로 모범이 되는 기업, 유니웨이 솔루션이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유니웨이솔루션 권민준대표(왼쪽에서 두번쨰)와 직원들 단체사진
유니웨이솔루션 권민준대표(왼쪽에서 두번쨰)와 직원들 단체사진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