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복합터미널 내에 신세계스타일마켓 대전점을 운영하고 있는 유경일 매니저를 만나 보았다. 오랫동안 의류업계에 종사한 그에게 ZIOZIA 브랜드에 관해서 그리고 다양한 업무에 관해서 질문하여 보았다.

ZIOZIA 신세계스타일마켓 대전점 유경일 매니저

 

Q. ZIOZIA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실루엣을 중시하는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트렌드와 클래식을 모두 만족시킬수있는 스타일을 제시하며, 의류에 국한되지않고 세련된 감각과 역동적인 마인드를 대표 할 수있는 하나의 문화적 아이콘을 지향하는 브랜드 입니다.

Q. 신세계 스타일 마켓점 매니저로 일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어릴적부터 의류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직종에 오래 종사했으며 여러 어려움이 많았지만 주변 사람들의 도움과 다시 해보자는 생각으로 하다 보니 좋은 자리가 생겨서 오게 되었습니다.

Q. 매니저일을 하면서 고객과의 재미있는 에피소드 이야기 부탁드려요.

A. 어느날 나는 여름 휴가를 다녀왔고 매장에 손님이 들어와 원래 하던데로  얘기도 하고 듣기도 하면서 정장을 판매한 적이 있었다. 그후 옆가게 매니저님이 오셔서 그분에 대해 설명하기를 3일째 백화점에서 돌아다니면서 구매하지않고 입어 보시고 우리사이에는 어려운 손님으로 인식되어있는데 어떻게 판매를 했는지 물어 보시길래 그냥 편하게 얘기했고 어렵지 않게 판매했는데 모르겠다고 대답했다.

그후 그 고객님이 매장에 여러번 오셨을때 옆가게 매니저말이 생각나서 고객님께 여쭤봤다. '처음에 매장에 왔을때 다른곳과 비교를 많이 하셨었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저희 매장에서 구매하셨는지를' 그때 고객님께서 얘기 하시길  '다른사람들처럼 이래저래 설명하고 판매 하는게 아니라 솔직하게 표현하고 얘기해주는게 좋았다' 고 하셨다

그때 나는 그 솔직하다는 말이 되게 고마웠다.과거에 나는 이직종과 내성격이 맞지않다고 생각했다 의류업및 자영업 특성상 너무 솔직한 내성격이 오르기힘든 벽이 많았고 그러다 그만두고 다른일도 하기도 했었다.

그렇기에 다시 이일을 하기까지 고민이 많았지만 그 손님 이후로 뭔가 나만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게된것만 같아서 더열심히 하게 되었던거 같다

Q.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하여 ZIOZIA 회사에 바라는 점이 있다거나 올해 개인적인바램이나 목표가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A. 코로나 시대 이후로 경기 상황이 예전같지 않은건  모두나 체감을 하겠지만 자영업자 분들 모두가  더욱 느끼는 분들이 많을거같다. 나역시도 마찬가지고 그러다보니 무기력하고 몸이 무겁고 아픈게 빈번했다. 그래서 올해는 목표는 웃고 싶다. 건강한 몸이되서 웃거나 좋은 일이 생겨서 웃거나 하루하루 즐거워서 웃거나 웃다보면 더좋은 상황이 오고 그러면 즐거워지고 행복한 삶이 될테니까요.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