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성철 씨에스오 대표
옥성철 씨에스오 대표

1. 대표님 회사에 대하여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씨에스오 옥성철 대표입니다.
우선 우리 씨에스오 회사 소개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씨에스오란?
 Customer Satisfaction Officer
고객의 필요와 기대에 부응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 고객 만족과 신뢰를 얻는데 주안점을 두는 최고의 책임자(회사)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은 상품이 자신의 기대 이상일 때는 만족을, 기대 이하일 때는 불만족을 느낍니다.  따라서 제품의 품질 · 가격 · 서비스 · 신뢰도 등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신속한 납품을 가능하게 하며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회사명을 씨에스오(CSO)라고 하였습니다.

우리 씨에스오는 건설 현장 자재, 부자재 및 안전용품 등 건설에 관련된 모든 자재를 납품, 유통하는 회사로서 다년간 쌓아온 거래처들과의 신뢰 덕분에 직영 공장에서 자재를 직접 납품받아 저렴한 단가에 소비자(고객)분들에게 신속한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바쁘신 건설 현장 소비자(고객)분들이 저희 씨에스오에서 필요한 자재들을 한 번에 발주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시간적, 물리적인 부분들을 조금이나마 감소시켜 안전한 건설 시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서포트를 하는 회사입니다.


2. 회사를 설립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처음 건설 현장 시공을 시작으로 건축 시장을 접하고 나서 자재를 납품하는 회사에 근무를 하게 되면서, 항상 불편하게 느껴졌던 공사 금액과 공사 기간의 한정적인 부분과 더불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시공자분들에게 안전하고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고, 코로나로 건설 경기 또한 점점 어려워지고 있던 시기에 떠오른 생각이 있었습니다. 

‘저렴한 단가로 여러 가지 모든 건설 자재들을 발주할 수 있고, 신속한 납품까지 한 번에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공급 기업인 제조 공장 측의 재고 처리와 제품 홍보 등의 도움도 드리며 시공자분들이 발주할 때 여러 거래처에 전화를 하는 수고로움과 단가적, 기간적 제한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린다면 안전하고 질 좋은 건설 현장이 되지 않을까 싶어 그때부터 건축 자재와 부자재 공장들을 수소문하여 직접 발로 뛰며 점차 시스템을 구축하기 시작하였고 지금의 씨에스오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시작은 어려움이 많았으나, 한 번 발주 주신 고객님들께서 경험한 저희 씨에스오의 신속한 대응과 여러 거래처들의 비교견적이 가능하고 저렴한 가격에 한 번에 모든 건축 자재를 발주할 수 있다는 장점을 칭찬해 주시며 지금까지 유지해 주시어 저희 씨에스오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3. 대표님만의 특별한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

저는 사람과 사람의 신뢰 관계를 중요시하며 부정적인 단어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회사 직원과의 신뢰는 물론 고객과 거래처와의 신뢰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때때로 주문 제작이나 납기일 등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만한 애매한 요청들을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안된다”, “못한다”라고 말씀을 드리기보다는 협의하여 최대한 맞춰드리려 하고 제품에 대한 품질은 정확하게 고지를 하며, 납품 기간이 정해지면 무슨 일이 있어도 납품을 책임지고, 돌발 상황 발생 시 숨기지 않고 어떻게든 해결을 하는 솔직한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서로에 대한 신뢰를 쌓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직원들에게도 그렇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서로 힘든 부분이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면 소통을 통하여 거래처들과의 신뢰를 쌓아왔고 앞으로도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신뢰를 바탕으로 경영을 할 예정입니다.

 

4. 회사 설립 이후 어려움은 없었나요? 
  어떻게 극복하게 되었나요?

여느 회사와 다를 것 없이 저희도 여러 업체들 간의 단가 경쟁으로 인해 영업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협력사들과 거래처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제품의 질은 유지하며 원가를 절감하는 방법을 찾음으로써, 씨에스오 설립 이후로 단가가 지속적으로 내려가고 있고 지금도 좋은 품질의 경쟁력 있는 단가로 유통되고 있으며 신속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납품하다 보니 지금은 꾸준히 거래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직원들도 어려운 부분들을 저와 같이 고민하고 힘써주었고 여러 협력사 사장님들의 도움과 믿음으로 저희 물건을 구매해 주시는 거래처 분들이 계셨기에 좋은 방법으로 어려운 상황들을 극복하게 되었습니다. 

 

5. 어려운 순간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이겨내셨는데, 향후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 기업의 VISION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희 씨에스오는 건축 자재 및 부자재 유통 회사로서 성장을 하고 있지만 좋은 내진 관련 제품 및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무용접 트러스 공법, 조금 더 안전하고 빠른 시공 공법 등을 연구하여 저희만의 제품을 생산하여 납품하는 것 이 목표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에도 지진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고, 기존 공법인 용접으로 인한 화재 등 안전사고가 꾸준히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과 시민들이 안전한 삶 속에서 지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연구에 매진하여 안전한 시공이 가능한 좋은 내진, 무용접, 안전한 공법을 개척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6. 고객사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씨에스오를 대표하여 지금의 씨에스오가 될 수 있도록 믿고 거래해 주시는 모든 협력사 사장님, 고객사 사장님, 및 임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금보다 발전된 제품으로 만나 뵐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을 멈추지 않고 믿어주신 만큼 성장하겠습니다. 나아가 건축 시장에 대한민국의 건축 제품이 안전한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널리 알리어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을 자랑스럽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