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벚꽃역 N 페스타’가 갑천역 3번출구 옆 둔치에서 진행된다.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벚꽃역 N 페스타’가 갑천역 3번출구 옆 둔치에서 진행된다.

(대전 = 연합투데이)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가 갑천역을 활성화 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대전교통공사는 4월1일부터 4월7일까지 갑천역 3번 출구 옆 갑천둔치에서 ‘벚꽃역 N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4년 벛꽃역 N 페스타 포스터
2024년 벛꽃역 N 페스타 포스터

이번 행사는 ‘벚꽃역 너머 돌다리까지’라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된다. 시민들이 크게 주목하지 않았던 갑천 벚꽃길과 도시철도 기능을 접목하여 갑천 공간 새활용(upcycle)을 통한 갑천역 활성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특히, 갑천역을 벚꽂역으로 네이밍하는 새로운 시도는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마음에 봄의 감성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갑천 숏폼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인생샷 무료 프린팅, △타슈 타고 갑천 즐기기, △어린이 갑천 생태탐방 등 일상속의 작은 행복찾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4월5일~6일에 갑천 둔치에 설치되는 무대에서는 △이름꽃화가 박석신의 드로잉 콘서트, △벚꽃역 버스킹, △가족 피크닉, △갑천OX퀴즈 컨테스트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대전교통공사 연규양 사장은 “그간 소외된 공간이었던 갑천역 공간에 벚꽃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며,“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시도인 만큼 많은 시민들께서 갑천역에 오셔서 소소한 봄날의 행복을 누리고 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문의사항은 대전교통공사 ESG경영팀(042-539-32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