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는 "Software as a Service"의 약어로, 소프트웨어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aaS는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거나 설치하지 않고도 웹을 통해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웹 브라우저를 통해 SaaS 플랫폼에 로그인하여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가 때문에 SaaS형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이미 만들어진 플랫폼에 자신의 컨텐츠를 생성하는 일에 있어서 서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어떤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 것인지와 상관없이 서버의 성능과 용량이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이는 서버가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제공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의 특징은 국경을 초월하여 누구나 세계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이동 수단을 줄여 탄소 감축에 기여하는 것으로도 이어집니다. 따라서 메타버스의 발전은 환경 친화적인 미래를 위한 중요한 도전 과제입니다.

이미 몇 년 전부터 메타버스 개발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한국을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투자에 비해 성과가 기대에 못 미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인식이 하락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효율적인 서버 인프라의 중요성을 재차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것은 탄소 감축을 위한 전 세계적인 미션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서버 인프라의 구축과 개선이 필요합니다. 또한, 메타버스가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만들고 사회적 영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메타버스의 성공은 서버 인프라의 발전과 지속 가능한 개발에 크게 의존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서버 투자와 기술적인 지원이 메타버스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첨부된 영상은 SaaS형메타버스플랫폼에 자신의 경기장을 지어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는 사업가에게 플랫폼 활용을 만들고 있는 장면입니다. 큰 비용 들이지 않고 누구든 생태계를 준비할수 있습니다.

 

[ ESG 메타버스 기사제공: 파이커스코리아 유경란대표]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