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5 주요소식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5 주요소식

(경기=연합투데이) 우상재 기자 =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에서 2022년 11~12월 소식을 전하는 매거진 5호가 11월 30일 공제회 홈페이지에 출간되었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는 학교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생·교직원 및 교육활동참여자가 학교안전사고로 인하여 입은 피해를 신속 · 적정하게 보상하기 위한 학교안전사고보상공제 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이다.

이번 매거진의 주요내용은 요양급여 보상범위 확대, 여행자안심공제 납부확인서 출력 안내, 학교체육 안전사고 예방 배너 보급 설명회 진행, 2023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달력 보급,  통계로 보는 학교안전사고, 학교안전가디언즈 웹 기자단 활동, 학교안전가디언즈 홍보대사 활동 등 학교안전사고 예방과 관련된 소식들로 가득하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5 주요소식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뉴스레터 Vol.5 주요소식

이번 호에는 <아들과 아버지의 시간> <부부의 품격> 저자 박석현 작가와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경기도회 이진수 수석부회장의 칼럼이 수록됐다.

박석현 작가의 '중독에서 벗어나라, 어딘가에 이미 중독 되어버린 우리를 위하여...'라는 제목의 칼럼에서는 수시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 내 삶에 도움이 될 것인지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중독에 허덕이며 살아가는 것은 단 한 번뿐인 인생에 대한 실례이자 모욕이며 중독에서 벗어나 온전한 내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진수 수석부회장의 '겨울철 준비운동과 마무리운동의 중요성'이라는 제목의 칼럼에서는 겨울철 외부 환경으로 인한 몸의 변화로 인한 잦은 부상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운동의 필요하다고 했다. 특히 가벼운 유산소 운동 등의 준비운동과 근육의 피로와 손상을 막기 위한 정리운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