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2023 홍보대사’ 모집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2023 홍보대사’ 모집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는 공제제도를 널리 알리고 학교안전사고 예방 인식 향상을 위해 2023년도 학부모 홍보대사(쌤_SSAM: School Safe Ambassador)와 학생 홍보대사(학교안전가디언즈)를 모집한다.

학부모 홍보대사는 용인, 화성, 오산, 고양 지역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총 120명 선발을 통해 교내외 안전사고 예방 활동, 권역별 지역 모임 활동, 공제제도 홍보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 홍보대사는 경기도 관내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학부모 홍보대사와 동일하게 총 1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전년도 1기에 이어 올해 2기로 선발되는 학생 홍보대사는 SNS를 활용한 홍보, 웹기자단, 공모전 심사위원, 피켓 캠페인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홍보대사로 선발된 자에게는 여름방학 가족안전체험 우선순위 접수, 우수 활동자 표창장 수여, 힐링 프로그램 교육, 홍보대사 활동 필요 물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접수는 3월 24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하며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홈페이지-예방사업-신청하기에서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홍보대사 대상자 발표는 4월 21일 진행할 예정이며 2023년 5월 1일부터 2024년 2월 28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공제회 담당자는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학부모들의 안전의식을 확립시키고,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전문가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희망한다.”며 “홍보대사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신속한 참여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에서는 사고 예방을 위해 영상콘텐츠 제작, 공모전, 웹툰, 웹매거진 제작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기획예방부 (☎031-850-6651~2, 66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