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홍보대상 위촉식./ 연합투데이
2023년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홍보대상 위촉식./ 연합투데이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는 4. 28.(금) 경기도청(구청사)에서 2023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제1기 학부모홍보대사 100여명, 제2기 학생홍보대사 100여명이 모집되어, 대표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이 성대히 이루어졌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인 한정숙 제2부교육감은 위촉식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일일이 위촉장을 수여하며 축하인사와 함께 경기도학교 안전에 대한 예방과 홍보를 위해 힘써 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인 한정숙 제2부교육감의 축사./ 연합투데이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인 한정숙 제2부교육감의 축사./ 연합투데이

이날 위촉된 학부모 홍보대사(단체명: SSAM)는 용인, 화성, 수원, 부천, 고양 등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교에서 교내외 안전사고 예방 활동, 권역별 지역 모임 활동, 공제제도 홍보 활동 등을 통해 학교의 안전은 물론 지역사회와 학교와의 연계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학생 홍보대사(단체명: 학교안전가디언즈)는 경기도 관내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3학년으로 구성하여 웹기자단 활동, 공모전 심사위원 활동,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유튜브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소속학교의 모범안전사례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최병호 사무국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기꺼이 홍보대사를 맡아주신 학생, 학부모님께 감사하며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소속 학교의 교직원과 학부모에게 공제제도를 홍보함은 물론이거니와 경기도의 학부모와 학생의 대표 단체로서 학교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최병호 사무국장 개회 인사를 하고있다./ 연합투데이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최병호 사무국장이 개회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투데이

한편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홍보대사 운영 담당자는 학교별 활동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홍보대사 추가모집을 받는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기획예방부 (☎031-850-6651~2, 66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연합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